블로그 이미지
일상을 버리고 제주로 탈출한 간 큰 백수 이야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75)
Inside Life (143)
Aviation Life (37)
Culture Life (57)
Travel Life (42)
Happy Life Project (8)
Jeju Life (120)
Computing Life (47)
Statistics Graph
Total422,325
Today3
Yesterday15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후쿠오카 캐널시티의 라멘스타디움에 대한 두 번째 포스트.
지난 포스트는 간단히 캐널시티 라멘스타디움 찾아가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었다.


오늘은 그 두번째 포스트.
사진이 많지 않아 조금 아쉽긴 하지만...

초밥과 우동만큼이나 유명한 일본의 라멘.
지난 동경 여행 때 아쉽게도 일본라멘을 맛보지 못해 이번 여행에서는 반드시 맛보리라 다짐을 하고.

후쿠오카 시내에만 해도 일본 전역에 체인을 가지고 있다는 유명 라멘집들도 있고, 또 나름 맛집으로 소문난 곳들이 있지만, 일행도 여럿이고, 게다가 어린아이들까지 함께 대동을 하고 다니다 보니 소문난 맛집을 찾아가기 보다는 편리함을 우선하게 된다.

이렇게 여기저기 다니기 어려운 여행객들, 특히 길치이거나 일본어거 전혀 되지 않는 여행객들에게 안성맞춤인 라멘집이 바로 캐널시티의 라멘스타디움이 아닐까?
스타디움이라는 이름은 거창하지만 스타디움 정도는 아니고 그저 일본 전역 다양한 종류의 라멘을 한 곳에 모아 놓았다는 점이 이곳의 메리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곳이 라멘스타디움. 마치 우리나라 백화점 고층에 자리잡은 식당가와도 같이 작은 라멘집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다. 이곳을 찾은 이들이 가게 앞에서서 메뉴를 살펴보고 있는 모습이 보인다.


이곳을 찾은 손님들은 각자 자신의 취향에 맞는 라멘을 서빙하는 집을 찾아 가면 된다.
가게 앞에는 자판기 나라 일본 답게 라멘 식권을 판매하는 자판기가 자리잡고 있다. 자판기를 이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메뉴의 식권을 구입하고 구입한 식권을 식당 안 종업원에게 주면 그것으로 주문이 끝나고 주문한 메뉴가 나올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식권 자판기. 라멘 가격이 만만치 않다. 우리나라 떡라면 3,500원의 거의 두 배 수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권 자판기에서 식권을 빼들고 찾아 들어간 라멘집 내부의 모습.
평범하다. 길다란 테이블에 등받이 없는 의자가 줄지어 놓인 바(bar) 타입의 테이블과 두 사람 혹은 네 사람이 함께 앉을 수 있는 일반적인 형태의 테이블이 가지런히 배치되어 있다.
이미 자판기에서 뽑은 식권은 종업원에게 건네 주었고, 기대감 만발한 마음으로 과연 어떤 라멘이 나올까하며 기다리고 있다.
그런 기다림 끝에 마침내 모습을 드러낸 라멘. 북해도식이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장 소스 라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된장 소스 라멘

둘 다 메뉴판에 매울 신(辛)자가 떡하니 붙어 있기는 했지만, 우리 입맛에 그리 매운 맛은 아니었다.
개인적으로는 위 두 가지 메뉴 중 간장 소스가 더 입맛에 맞았다.
하지만 간강라멘도 된장라멘도 모두 짠맛이 강해서 라멘과 함께 물을 연신 들이며야 했다.
마치 국물은 조금 밖에 넣지 않고 스프만 잔뜩 넣었을 때의 느낌이랄까?

후쿠오카 시내에만 해도 셀 수 없을만큼의 많은 라멘집이 저마다의 자랑거리를 가지고 손님을 맞이하고 있다.
만일 관광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거나, 데리고 다녀야 할 아이들이 많아 신경이 쓰인다면 캐널시티의 라멘 스타디움도 추천할만하다.
물론 다른 라멘집의 맛을 보지 못했기 때문에 맛의 비교는 불가.

Posted by Dreaming Blue Sk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03.23 18:03 신고 Favicon of https://boanchanggo.tistory.com BlogIcon JQ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에서 공부하면서 일하는 친구녀석이 있는데 돈좀 벌어오면 라면하나 사달라고 해야 겟네요 ㅎㅎ

    • 2008.03.24 11:37 신고 Favicon of https://makeyourlifehappy.tistory.com BlogIcon Dreaming Blue Sky...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로그 활동이 아주 활발하십니다.
      종종 찾아와도 주시고 감사할 따름이네요...
      일본은 워낙 음식값이 비싸서 친구가 순순히 사줄지 모르겠습니다. ㅋㅋㅋ

  2. 2008.03.23 21:37 Favicon of http://navhawk.tistory.com BlogIcon navhawk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맛나는 라멘 사진이라도 한장 올려주시지 ㅋㅋㅋ
    군침이라도 좀 흘리게. 이번 주말에 만나면 라멘 한그릇 오케이?

    • 2008.03.24 11:36 신고 Favicon of https://makeyourlifehappy.tistory.com BlogIcon Dreaming Blue Sky...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전에는 포스팅 하나 할라치면 펜 잡고 끝날 때까지 한큐에 써내려 갔는데 이제 전략을 좀 바꿨습니다.
      기대하시는 라멘 사진은 곧 올라갈테니 조금만 기다리시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