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일상을 버리고 제주로 탈출한 간 큰 백수 이야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75)
Inside Life (143)
Aviation Life (37)
Culture Life (57)
Travel Life (42)
Happy Life Project (8)
Jeju Life (120)
Computing Life (47)
10-01 16:52
Total429,345
Today36
Yesterday36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요즘 황교수 파문으로 온 나라, 아니 전세계가 떠들썩하다.

그래도 학교밥 좀 먹었다는 나로서는 학자들의 양심과 자존심이라는 희망의 끈을 마지막까지 놓고 싶지 않다.

눈부신 언론의 단독 드리블과, 철새와도 같이 이리저리 휘몰리는 여론들...

정치판을 떠나서 손지사의 말이 그나마 좀 마음에 들어서 퍼왔다.

==========

"지난 한 주일은 황우석 교수 일로 온 국민이 정신적인 공황을 겪은 한 주일이었다. 온 국민의 기대와 희망을 한 몸에 받았던 만큼, 실망을 넘어 배신감으로 허탈해 했다.

한없는 좌절과 낙담에 젖어 있다가 문득 우리들의 어머니 생각을 했다. 자식이 잘못을 저질렀을 때, 어머니는 회초리를 들어 종아리를 때린 다음에는 그 자식을 끌어안고 같이 눈물을 흘리면서 “너는 잘 할 수 있다, 더욱 잘해라”고 격려하지 않는가?

황우석 교수의 논문 조작이 드러나고 있다. 우리는 진실을 건졌다. 그러나 이제 밥줄도 건지자. 난치병환자도 살리자. 10년 20년 후 우리나라를 먹여 살릴 첨단기술도 개발하자.

그래 좋다. 한번 더 속아보자. 철저히 속아보자. 속아주자. 황우석 교수에게, 모든 것이 다 거짓이고 다만 1 퍼센트의 진실이라도 남은게 있다면, 그 1 퍼센트부터 다시 시작하도록 하자.

“너는 사기꾼이야. 봐라, 정의가 이겼다. 넌 이제 꺼져. 죄값을 받아야 해.”- 이것으로 우리 국민이 받은 상실을 보상받을 수 있는가?

다시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 황우석 교수 팀이 해체되지 않도록 기회를 마련해 주도록 하자. 서울대학교에서 쫓겨나면 컨테이너 박스라도 마련해 주자. 새로 다시 시작하도록 해 주자.

이것은 황우석 교수 개인의 명예회복의 기회를 주자는 것이 아니다. 좋은 연구 결과로 국민에게 속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자는 것이다.우리나라의 생명과학을 위해서 멈추면 안된다. 대한민국 국민의 희망을 살리기 위해서도 여기서 주저앉으면 안된다.

경기도에서는 황우석 교수의 장기바이오연구센터를 계획대로 추진할 것이다."
Posted by Dreaming Blue Sk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5.12.26 14:43 Favicon of http://yusu.cafe24.com/tt BlogIcon 유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의 진실만 있더라도 밀어주자는 것에는 동의할 수 없습니다. 1% 라는 단어와 진실이라는 말은 같이 어울릴수 없는 표현입니다. 황교수가 가진 1%의 가능성이라면 모를까요.

    • 2005.12.26 15:55 Favicon of http://www.forum4u.org/tt/index.php BlogIcon Dreaming Blue Sky...  댓글주소  수정/삭제

      요즘 황교수 사건과 관련해서 마음이 참 아픕니다. 사건의 내용이야 어쨌건 간에, 인내하지 못하는 모습들, 초심을 지키지 못하는 모습들이 가슴을 아프게 합니다.
      제 블로그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 2005.12.27 16:10 Favicon of http://maroniet.net BlogIcon 로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손학규지사와 같은 생각입니다.
    논문 조작이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한사람에게 뒤집어 씌우고 덮을 사건은 아니라고 봅니다.
    뒤집어 쓰게 두어서도 안되지만, 뒤집어 쓰고 주저앉게 해서도 안됩니다.
    우리는 과거 힘없는 나라의 설움을 몸소 겪어 잘 알고있습니다.
    황우석박사의 현재보다는 그의 미래를 지지합니다.

    • 2005.12.27 16:47 Favicon of http://www.forum4u.org/tt/index.php BlogIcon Dreaming Blue Sky...  댓글주소  수정/삭제

      먼저 블로그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손학규 지사 발언의 시비를 가리고 앞뒤를 살피는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지, 비단 이번 황교수 사건뿐만 아니라 그 밖의 많은 사건과 일을 통해서 우리가 너무 인내하지 못하고, 그 때 그 때 눈 앞에 나타나는 일편의 현상만을 가지고 시시비비를 가리려고 하는 어리석음을 보여 왔던 것에 대한 반성이 필요함을 말씀 드리고 싶었던 것입니다.
      현상은 현상일 뿐 입니다. 현상을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보다 면밀하고 세심한 주의와 관찰이 요구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는 현상을 이해하기 위한 인내의 과정을 참아내지 못하는 것 같아 안타까울 따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