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총정리 2021년

by 경제 블로그 2021. 1. 30.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단칸방의 유령들 창원모녀사망사건 1248회 재방송 다시보기 레전드 알아볼게요. 그것이 알고싶다 그알 은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 으로 매주 토요일 밤 11:10 에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빈부격차의 문제를 넘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인간답게 생존할 수 있는 최소한의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우리 사회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고민해보고자 한다. 30일 오후 방송되는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최근 발생한 사망 사건을 통해 드러난, 대한민국 사회 안전망 시스템을 살펴봅니다.

최근 포스팅 한 사랑의 콜센터 재방송 다시보기 40회 도 관심가져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단칸방의 유령들 창원모녀사망사건 알아보겠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그것이 알고싶다 본방 놓치신 분들은 재방송 다시보기 를 참조하세요

 

그것이 알고싶다 단칸방의 유령들 창원모녀사망사건

볕이 강하게 내리쬐던 2020년 9월, 경남 창원의 한 다세대 주택에 세 들어 살던 50대 여성 김 씨가 사라졌다. 그녀가 살던 건물에 이상한 악취가 퍼지기 시작한 것도 그 즈음이었다. 이상하게 생각한 이웃이 119에 신고했고, 문을 개방하자 알아보기 힘들 정도로 까맣게 부패된 김 씨의 시신이 발견되었다. 그런데, 김 씨는 혼자가 아니었다. 그녀 옆에는 나란히 누워 있던 또 한 구의 시신이 있었던 것. 김 씨와 함께 있던 사람은 22세의 박수정(가명)씨, 그녀의 딸이었다. 모녀가 들것에 실려 나오는 모습을 본 주민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다.

“딸애는 한 번도 못 봤어요. 나는.

둘이 죽었다 해서 누군가, 딸인지 그때 알았어요.

딸이 여기 와있다는 거.”

이사 온지 6년이나 되었지만 이웃도 낯선 딸의 존재, 그리고 사망한지 한 달이 다 되어가도록 아무도 몰랐던 모녀의 죽음은 많은 의문점을 남겼다. 게다가 시신 발견당시 현관문과 방문이 노끈으로 묶여있어 외부에서 집안으로 들어가는 일이 쉽지 않았다는데... 밖과의 접촉이 차단되어 밀실이 되어버린 방, 그 안에서 모녀에겐 무슨 일이 있었던 것일까.

 

 

# 유령의 흔적

유령처럼 그 존재를 이웃 사람들도 잘 몰랐던 모녀. 그런데 수소문 끝에 만난 수정씨의 친구들은 예상 밖의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수정씨는 평소 매우 활달했고, 외국어 성적이 좋았을 정도로 학업에 열중했으며 그림 그리는 것 또한 매우 좋아했다는 것. 고등학교 졸업 후에는 사람 돕는 일을 하고 싶다며 요양사 자격증까지 취득했다는데... 밝은 모습으로 미래를 준비하던 그녀가 의문의 죽음을 맞이했다는 사실을 친구들은 믿을 수 없다고 한다.

 

 

# 그리고, 우리들의 죽음

그리고 비슷한 시기, 서울에선 단칸방을 떠나 세상 밖으로 나선 한 남자가 있었다. 맨손, 맨발로 지하철역 앞에서 팻말을 들고 앉아있던 37살 최동욱씨(가명). 어머니가 돌아가셨다며, 도와달라는 글씨를 보고 우연히 지나가던 사회복지사가 말을 걸었다.

 

“어머니의 영혼은 천국에 계시죠. 라고 해서,

그럼 어머니의 몸은 어디 계시죠? 하니까

몸은 거기에 계시죠, 그러는 거예요.

거기가 어머님 방이에요? 그러니까 네, 라고 하더라고요.”

 

그것이 알고싶다 1248회 재방송 다시보기

 

 

출처 : dosteadily.com/archives/24474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단칸방의 유령들 창원모녀사망사건 1248회 레전드 - 손흥민 토

그것이 알고싶다 재방송 다시보기 단칸방의 유령들 창원모녀사망사건 1248회 레전드

dostead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