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일상을 버리고 제주로 탈출한 간 큰 백수 이야기...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475)
Inside Life (143)
Aviation Life (37)
Culture Life (57)
Travel Life (42)
Happy Life Project (8)
Jeju Life (120)
Computing Life (47)
Statistics Graph
Total422,600
Today5
Yesterday9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뒤늦게 위드블로그(http://www.withblog.net/) 클로즈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었음을 알았습니다.
블로그의 방명록에 테스터 선정 사실을 알렸으면 좀 더 빨리 알았을텐데, 그냥 일상적인 포스팅의 비밀댓글로 사실을 알려준 통에 거의 보름이 지난 오늘에서야 사실을 인지했네요.
그래도 수많은 블로거들 중에서 500명만을 선정했다고 하는데, 영광으로 생각해야하는 것인가요?...


1. 베타테스터 등록

일단 베타테스터로 선정이 되었으니 테스터 등록부터 해야겠지요?


댓글에 남겨진 주소로 접속한 뒤 역시 댓글에 남겨진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위드블로그 가입양식을 작성하면 일단 테스터로의 등록이 왼료됩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입력할 수 있는 닉네임이 9자로 제한이 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저의 경우 닉네임을 Dreaming Blue Sky...로 하려하였으나 자그마치 11 글자나 초과하는 바람에 포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아이디인 petruspark도 단 1 글자가 초과되어 포기할 수 밖에 없었고 결국 Petrus로 결정했다는 사연이...


2. 위드블로그 살펴보기

위드블로그는 올블로그(http://www.allblog.net/)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칵테일에서 새롭게 오픈하는 블로그 마케팅 전문 서비스입니다.

위드블로그의 메인화면



기존 블로그 마케팅의 대표적인 형태는 구글 애드센스나 다음 애드클릭스, 그리고 올블로그의 올블릿등과 같이 개별 블로그에 배너를 노출하고 배너클릭을 통해 발생한 수익을 블로그 운영자에게 지급하는 형태가 거의 유일한 것이었습니다.
반면 위드블로그는 배너형태를 벗어나 일종의 매타블로그 방식의 블로그 마케팅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즉 기존 배너형태의 블로그 마케팅에서는 광고주와 블로거가 배너의 게재와 클릭이라는 일차원적이고 단순한 상호작용만이 허용되었다면 위드블로그는 이보다 한 단계 발전된 블로그 마케팅 방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즉 블로그의  가장 큰 특성인 블로그 운영자와 다수 블로거들의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상호작용을 마케팅 방식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광고주는 위드블로그에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캠페인'으로 등록하게 됩니다. 일반 블로거들에게 광고주가 캠페인을 등록하는 과정은 그리 중요한 문제가 아니겠지요?
이렇게 광고주에 의해 캠페인이 등록되면 블로거들은 관심 있는 캠페인에 참여하고 참여의 대가로 일정 금액의 '지원금'을 받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전체적인 위드블로그 운영 방식에 대해 살펴보지 않았고 캠페인에도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현재까지 포스팅할 수 있는 내용은 이 정도입니다.


3. 위드블로그 첫인상

일단 위드블로그에 대한 첫인상은 새롭다는 것이었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면,

먼저 수동적이고 단편적인 마케팅 방식에서 한 단계 발전된 형태를 보였고, 이는 곧 블로그 운영자 입장에서 그저 블로거들이 찾아와서 배너를 클릭해 주기만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그야말로 '요행'을 바랄 수 밖에 없는 입장에서 벗어나 스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또한 이는 동시에 많은 블로거들의 발목을 잡았던 이른바 '부정클릭'의 공포에서 해방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로 광고주 입장에서도 배너 클릭 수가 곧 광고효과로 직결되는 것이 아니라는 배너형 광고의 한계를 벗어날 수 있는 길이 보인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단순 클릭보다 한층 발전된 적극적이고 구체적인 블로거의 참여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동시에 블로거들의 구체적인 참여는 입소문이 되어 불특정 다수의 블로그를 떠돌아 다닐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 때문에 그 파급효과를 기대해 볼 수도 있게 된 것입니다.

블로그칵테일의 새로운 시도인 위드블로그가 과연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이지만, 새로운 형태의 블로그 마케팅이 선보였다는 점만으로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Posted by Dreaming Blue Sky...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8.12.30 15:25 Favicon of http://withblog.net BlogIcon 위드블로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위드블로그입니다. 테스터에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용하시다가 궁금하신점이나 개선되어야 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주저말고 게시판이나 메일을 통해서 알려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